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항상 허용하기

크롬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항상 허용하는 설정은 크롬 브라우저 버전 별로 달라진다. 71 버전까진 크롬 설정을 변경해서 가능했지만 72 버전부턴 레지스트리에 플래시를 허용하는 설정을 추가하는 방법만 가능하다.


참고로 어도비는 2020년 12월부터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고 구글은 2019년 7월부터 크롬에서 기본적으로 사용이 중지된다고 발표했다.


THEME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항상 허용하기


크롬 플래시 플러그인 기본 설정은 우선 확인(권장)이다. 플래시가 포함된 사이트에 방문하면 최신 버전의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라는 화면이나 플래시를 지원하지 않아 페이지를 볼 수 없다는 화면이 먼저 보이고 최신 버전의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플래시를 허용하면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만, 티스토리, 네이버 증권, 아프리카, 다음 지도 등 플래시를 포함한 웹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면 이런 크롬의 플래시 설정이 불편하기만 하다.


이런 불편함을 덜고 싶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방문하는 모든 웹사이트의 플래시를 항상 허용하는 레지스트리 설정을 추가하면 된다.


레지스트리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항상 허용하기



 + 을 입력해 실행 창을 열고 ①. regedit를 입력하고 ②. 확인을 클릭한다. 또는 regedit를 검색해서 실행한다.



컴퓨터 → HKEY_LOCAL_MACHINESOFTWARE 를 순서대로 클릭한다. Policies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새 키 #1 이름을 Google로 변경한다.



Google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새 키 #1 이름을 Chrome로 변경한다. 



오른쪽 패널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한다.



새 값 #1 이름을 DefaultPluginsSetting으로 변경하고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한다.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Chome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새로 만들기를 선택한다.



새 키 #1 이름을 PluginsAllowedForUrls로 변경한다.



오른쪽 패널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문자열 값을 선택한다.



새 값 #1 이름을 1로 변경하고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한다.



값 데이터에 http://* 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다시 오른쪽 패널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문자열 값을 선택한다.



새 값 #1 이름을 2로 변경하고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한다.



값 데이터에 https://* 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 크롬  →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Flash


열려 있는 크롬 브라우저를 모두 닫았다가 다시 실행하면 모든 웹 사이트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항상 허용되는 설정이 적용된다.


모든 웹사이트에서 플래시 기능을 허용하면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으니 스스로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레지스트리 다운로드 → 어도비_플래시_플레이어_항상_허용.reg

레지스트리 다운로드 → 어도비_플래시_플레이어_항상_확인.reg


레지스트리에 설정을 추가하는 과정이 복잡해 보이면, 첨부한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어도비_플래시_플레이어_항상_허용 레지스트리를 병합하면 모든 웹 사이트에서 플래시 기능이 항상 허용되는 레지스트리가 추가되고 어도비_플래시_플레이어_항상_확인 레지스트리를 병합하면, 해당 레지스트리가 제거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