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번역 버튼 사라짐 문제 해결 및 번역 설정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 페이지를 열 때, 크롬에서 사용 중인 언어와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웹 페이지를 감지하면 번역 여부를 물어온다. 주소창 끝에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이 나타나고 번역 옵션이 같이 제공되는 참 편리한 기능인데, 가끔은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습니까? 묻는 것이 신경쓰이고 귀찮게 느껴지면 번역 옵션에서 이 사이트 번역 안함이나 이 언어 번역 안함으로 선택하면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과 번역 옵션이 더 이상 보이지 않게 된다. 사람 일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다고, 갑자기 번역 옵션이 필요해지면 이 페이지를 번역하기 버튼이 그리워진다.


THEME


크롬 번역 버튼 사라짐 문제 해결 및 번역 설정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을 다시 크롬 주소 창에 나타나게 하는 방법은 어떤 옵션을 선택해서 번역 버튼이 사라지게 만들었는지에 따라서 조금 달라지게 된다. 


1. 이 사이트 번역 안함



이 페이지를 번역하시겠습니까? 물어볼 때 옵션 → 이 사이트 번역 안함을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의 주소 창에서 이 페이지를 번역하기 버튼이 사라지고 더 이상 번역 옵션이 제공되지 않는다.



다시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이 필요할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한국어(으)로 번역을 클릭하면 번역 옵션이 다시 제공된다.



사이트가 언어가 번역되고 번역됨 팝업과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이 보여진다. 번역 옵션을 항상 번역으로 변경하면, 해당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페이지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무조건 한국어로 번역된다.


영어 번역 안함


번역 옵션에서 어떠한 언어를 번역 안함으로 선택하면, 그 언어가 사용되는 모든 웹 페이지에서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이 사라진다.



다시 번역 버튼을 되살리고 싶다면 크롬을 열어  → 설정을 클릭한다. 또는 크롬을 열고 주소 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한다.



스크롤을 내려서 고급을 클릭한다.



언어를  를 클릭해서 확장하고 번역이 필요한 언어의 를 클릭한다.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을 클릭해서 선택하면, 해당 언어를 사용한 웹 페이지를 발견했을 때 번역 옵션이 제공된다.



번역이 필요한 언어가 목록에 없으면 언어 추가를 클릭하고 검색 창에 해당 언어를 검색해서 선택해서 추가하면 된다.



그리고 를 클릭하고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을 체크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