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비밀번호 저장과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 삭제 방법

크롬은 사용자가 사이트에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저장할지를 물어보고 사용자가 저장을 선택하면 해당 비밀번호(사이트,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저장해서 관리한다. 그래서 비밀번호가 저장된 사이트에 접속하면 계정 정보가 로그인 양식에 자동으로 입력되고 사용자는 로그인 버튼만 클릭하면 로그인할 수 있다.




THEME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관리


저장된 비밀번호가 편리한 기능이지만 컴퓨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계정 정보와 프라이버시가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서 사용하기 어렵고 오랫동안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비밀번호를 분실할 수도 있다는 단점도 있다.





크롬을 열고 ①.  → ②. 설정 → ③. 비밀번호로 이동한다. 또는 크롬 주소 창에 chrome://settings/passwords를 입력한다.



①.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은 비밀번호를 저장할지 묻는 팝업과 관련된 설정이다. 이 기능을 끄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로그인해도 비밀번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를 묻는 팝업 창이 나타나지 않는다.



②. 자동 로그인은 저장된 사용자 인증 정보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웹사이트에 로그인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끄면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마다 확인 요청 메시지가 표시된다.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 삭제, 백업


비밀번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묻는 팝업 창에서 저장을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는 저장된 비밀번호에 등록된다.


1. 저장된 비밀번호 보기



①. (비밀번호 표시)를 클릭하면 윈도우 보안 경고창이 팝업된다. 



윈도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면 비밀번호의 마스킹이 풀리고 비밀번호가 평문으로 표시된다.


2.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



저장된 비밀번호 목록에서 삭제를 원하는 계정 정보의 를 클릭해서 ②. 제거를 선택하면 저장된 비밀번호에서 해당 로그인 정보가 삭제된다.


3. 저장된 비밀번호 모두 삭제



 → 설정 → 고급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로 이동하고 ①. 기간을 전체 기간으로 변경하고 ②.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 선택 옵션을 체크하고 ③.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저장된 비밀번호가 모두 삭제된다.


저장된 비밀번호를 다 기억할 자신이 없으면 모두 삭제하기 전에 비밀번호 내보내기로 미리 컴퓨터에 백업하는 것이 좋다.


4. 저장된 비밀번호 백업



저장된 비밀번호 옆에  를 클릭해서 비밀번호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윈도우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문서 폴더에 Chrome 비밀번호.csv 파일이 저장된다.



저장되지 않음 


비밀번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묻는 팝업 창에서 사용 안함을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는 저장되지 않음에 등록된다.



실수로 사용 안함을 클릭했거나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싶다면 저장되지 않음에서 해당 사이트의  (제거)를 클릭한다. 그리고 다시 로그인하면 비밀번호를 저장하시겠습니까? 묻는 팝업 창이 나타나고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