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언제나 모험모드, 알 부화와 파트너몬 사탕까지

포켓몬고 트레이너 레벨 5를 달성하면 언제나 모험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언제나 모험 모드를 설정하면 포켓몬고를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걸음수가 측정되고 포켓몬고에 이동거리가 기록된다. 


건강 어플과 포켓몬고를 연동하고 언제나 모험 모드를 켜면 단지 스마트폰만 가지고 이동하면 포켓몬고의 실행 여부와 상관없이 이동거리가 기록된다. 활성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없으니 모바일 데이터나 배터리 수명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며 파트너 포켓몬의 사탕을 발견하고 부화기의 알을 부화할 수 있다.


그리고 트레이너 프로필 주간 피트니스로 일주일 동안 몇 KM를 걷고, 걸음 수와 소모한 칼로리는 어느 정도인지의 건강 정보와 부화시킨 알과 파트너 포켓몬이 발견한 사탕 갯수까지 확인할 수 있고 주간 목표치를 달성하면 보너스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THEME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모드, 알 부화 파트너몬 사탕까지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포켓몬고 인게임 설정에서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을 켜고, 위치정보 설정에서 를 항상 사용하도록 허용해야 하고 스마트폰 건강 앱과 포켓몬고가 연결되어야 한다. 또 개인정보 활용 동의는 필수다.


1. 포켓몬고 언제나 모험모드 설정



포켓몬고에 접속해서 ①. 몬스터볼 → ②. 설정 → ③. 언제나 모험 모드 (거리와 위치를 백그라운드에서 측정) 옵션을 터치하면 언제나 모험 모드가 켜진다. 이 상태에서 파트너 포켓몬이 사탕을 발견하거나 알이 부화하면 푸시로 알림을 받게 된다.  참고로 트레이너 레벨이 5 미만이라면 언제나 모험 모드 설정은 보이지 않는다.


2. 구글 피트니스 연결된 앱 포켓몬고 연결 확인



구글 피트니스를 열고 ①. 프로필 아이콘 → ②. 설정 → ③. 연결된 앱 관리로 이동해서 ④. Pokemon Go가 연결된 상태인지 확인한다.


3. 이동거리 리워드



주간 이동거리 

보상 

 5KM 

 고정 보상: 몬스터볼 x 20

 25KM

 고정 보상: 몬스터볼 x 20, 수퍼볼 x 10, 별의모래 x 1,000

 추가 보상: 이상한 사탕 x 3 또는 은파일 열매 x3, 알(5KM)

 50KM

 고정 보상: 몬스터볼 x 20, 수퍼볼 x 10, 하이퍼볼 x 3, 별의모래 x 6,000

 추가 보상: 이상한사탕 x 5 또는 은파일 열매 x 1,  알(5KM, 10KM)


주간 이동거리는 매주 월요일 오전 9시에 초기화되고 이동한 거리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4. 언제나 모험모드 설정 관련 참고할 점


1. 언제나 모험 모드로 이동거리를 측정하려면 안드로이드는 구글 피트니스, 애플은 건강 앱과 연결해야 한다. 또한 이동거리가 동기화되는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어서 항상 최신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다. 


2. 절전 모드를 설정하면 언제나 모험 모드 기능에 사용되는 센서가 비활성화되어서 기능이 정상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절전 모드는 해제해야 한다.


3. 걸음수를 측정하는 가속도 센서가 인식하지 못하는 자전거, 버스, 지하철, 차량 등을 이용할 때는 걸음수가 측정되지 않아 포켓몬고 이동거리가 기록되지 않는다. 또한 일정 시속(10.5Km/h) 이상으로 이동하면 기록되지 않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