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인도네시아 페이(인니 페이) 결제 방법

최근(2019년 04월 08일 확인)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결제 프로필을 폐쇄하고 30일이 경과해야 다시 결제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결제 프로필을 절대 폐쇄하지 마세요. 신규 계정을 만들어 새로운 결제 프로필을 생성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프로필이 사용 중지되었습니다. 결제를 계속하려면 해당 제품의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OR-CAC-13]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수단에 카드를 등록할 때 카드번호와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잘못된 카드번호는 결제수단에 등록되지 않지만 주소는 확인하는 과정이 없다보니 임의의 주소를 입력해도 아무 문제없이 결제수단에 추가된다. 이렇게 추가된 계정 프로필을 이용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른 국가의 화폐로 결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THEME


포켓몬고 인도네시아 페이(인니 페이)로 결제하는 방법


포켓코인을 구매하는 가격은 국가 별로 다른데 현재는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포켓코인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보통 100 포켓코인을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결제하면 한화 400원 정도다.





먼저 등록된 결제 프로필을 삭제해야 한다. 구글 페이 ①. 설정으로 이동해서 결제 프로필 상태 밑에 있는 . 결제 프로필 삭제를 클릭해서 결제 프로필을 폐쇄한다.


구글 페이 링크 → https://pay.google.com/send/home


기존 사용하던 계정의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지 마시고 신규 구글 계정을 생성하여 새로운 결제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으로 인도네시아 페이를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결제 프로필이 삭제되면 구글 페이 고객센터로 이동되는데 다시 구글 페이로 이동해서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한다. 


▲ 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주소


인도네시아를 국가로 선택하고 주소 입력란 1, 주소 입력란 2, 도시, 주/도, 우편번호를 사진과 동일하게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구글 계정에 인도네시아 페이 결제 프로필이 추가된다.



카드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10,000.00 IDR이 결제되는데 20분 정도 지나면 해당 결제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인도네시아 페이 결제 수단을 추가하고 포켓몬고에 접속해서 포켓코인 결제를 시도하면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결제가 진행되는데 주의할 점은 무조건 100 PokeCoins만 결제해야 한다는 점이다.



100 포켓코인은 5,000 루피아로 한화 400원이라 별도의 세금을 지불해도 두배 이상 저렴하지만



550 포켓코인은 75,000 루피아로 한화 6,000원이라 차이가 없고 1,200 코인부턴 한화로 포켓코인을 결제하는 것보다 약간 비싸지기 시작한다.



14,500 포켓코인은 1,499,000 루피아로 한화 119,920원으로 오히려 만원이나 더 비싸다.



그러니 필요한 포켓코인 수량만큼 100 PokeCoins 결제 노가다를 하면 된다. 너무 빠르게 결제를 진행하면 카드 사에서 확인 전화가 올 수 있다는 점 참고하기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