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폴더의 이름이 영어로 표시될 때 해결하는 방법

어느 날 갑자기 파일 탐색기에서 시스템 폴더인 바탕 화면이 Desktop으로 표시되는 오류가 생겼다. 따지고 보면 별일은 아닌데 굉장히 신경쓰였다. 원인은 필자의 실수에서 비롯됐다. 실수로 시스템 폴더 안에 들어 있던 desktop.ini 설정 파일을 삭제한 것이었다.


THEME


윈도우10 시스템 폴더가 영어로 표시될 때 해결 방법



모든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는 파일 탐색기에 표시될 폴더 이름과 폴더 아이콘을 설정하는 desktop.ini라는 파일이 있다. 다만 파일의 속성이 숨김 항목으로 되어 있어서 평소에는 보이지 않을 뿐이다.


▲ 파일 탐색기 숨긴 항목 옵션


파일 탐색기를 열어 ①. 보기 →  . 숨긴 항목 옵션을 체크하면 시스템 폴더 안에 숨어 있던 desktop.ini 파일이 보이게 된다.


▲ 바탕 화면 desktop.ini


desktop.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보면 위와 같은 내용이 들어 있다. LocalizedResourceName은 파일 탐색기에 표시되는 이름IconResource는 파일 탐색기에 표시되는 폴더 아이콘을 의미한다.


원래 윈도우 시스템 폴더의 이름은 영문으로 되어 있다. 한글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원래 폴더의 이름은 영문인데 한글 사용자가 보기 하는데 desktop.ini 파일이 삭제되면 되면 시스템 


▲ 파일 탐색기에서 직접 폴더 이름 변경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파일 탐색기의 사용자 폴더에서 영문으로 보이는 폴더의 이름을 한글로 변경해주고 재부팅하는 것이다. 그러면 다시 폴더 안에 desktop.ini 파일이 만들어 진다.


시스템 폴더 별 desktop.ini 다운로드 → 윈도우_폴더별_INI_파일.zip


파일 탐색기에서 폴더의 이름을 변경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위에 첨부한 파일을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고 해당 시스템 폴더에 복사해서 붙여 넣어주고 재부팅하면 폴더의 이름이 다시 한글로 표시될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