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화면보호기는 사용자가 갑작스럽게 자리를 비웠을 때 컴퓨터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윈도우 운영체제의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보안 기능이다. 


보안에 민감한 직장이나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화면보호기를 설정해주면 좋다. 하지만 개인적인 공간이나 집에서만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굳이 화면보호기를 설정할 필요는 없다.



THEME


윈도우10 잠금화면 설정 및 해제



먼저  +  를 입력해서 윈도우 설정 창을 열고 개인 설정을 선택한다.



잠금 화면 항목의 하단에 화면 보호기 설정을 클릭한다.



화면보호기 옵션과 대기 시간을 지정하고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옵션을 선택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화면보호기가 설정된다. 단, 대기시간이 너무 짧다면 필요 이상으로 화면보호기가 자주 켜져서 오히려 불편해질 수 있으니 적당한 시간을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옵션을 선택하지 않으면 화면보호기만 켜지고 로그인 과정이 생략된다.



화면보호기 옵션의 3차원 텍스트와 사진 옵션은 사용자의 설정이 가능하지만 다른 옵션은 불가능하다. 


▲ 비눗방울 화면보호기


대기 시간이 지나는 동안 컴퓨터에 아무런 입력이 없다면 설정해둔 화면보호기가 켜진다. 잠금화면을 풀고 컴퓨터를 다시 사용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하다.




컴퓨터를 켜둔 상태로 갑작스럽게 자리를 비워야 할 때가 있다. 화면보호기는 사전에 설정한 대기시간이 지나야 동작하는데, 자리를 비우면서 즉시 화면을 보호하고 싶다면 잠금화면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  을 입력하면 컴퓨터의 화면이 잠금화면으로 전환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