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5 공장초기화

스마트폰도 컴퓨터처럼 오래 사용하다보면 뚜렷한 이유없이 느리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설치된 앱을 몇 개 지워보고 메모리를 관리해봐도 답이 없을 때는 공장초기화가 가장 깔끔한 방법이다.



THEME


갤럭시노트5 공장초기화


공장초기화를 하면 스마트폰은 공장에서 막 제조가 끝난 초기 상태가 된다. 당연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저장했던 데이터는 모두 소실된다.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 전에는 반드시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해두기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후회하는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갤럭시노트5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공장초기화는 안드로이드 리버커리라는 특수 모드로 부팅해야한다. 먼저 전원을 끄고 특수 버튼 조합을 눌러주면 안드로이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데, 홈 버튼이 있는 기종은 볼륨(+) 버튼, 홈 버튼, 전원 버튼 조합을 홈 버튼이 없는 기종은 볼륨(+) 버튼, 빅스비 버튼, 전원 버튼 조합을 길게 눌러주면 된다.


갤럭시노트5는 홈 버튼이 있는 기종이기 때문에 홈 버튼이 있는 기종은 볼륨(+) 버튼, 홈 버튼, 전원 버튼 조합을 길게 눌러주면 된다.


리커버리모드 진입


리커버리 모드로 부팅하면 파란 화면에 안드로이드 로봇과 Installing system update 문구의 화면이 보였다가 잠시 후 노란색 삼각 박스 안에 까만 느낌표, 꽈당하고 넘어진 안드로이드 로봇, No command 문구가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니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한다.


1


안드로이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조작 방법은 간단하다. 볼륨(+) 버튼과 볼륨(-) 버튼은 위 아래의 이동 키고 전원 버튼은 메뉴 선택키다.


2


볼륨(-) 버튼으로 Wipe date/factory reset 메뉴로 이동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준다.


3


모든 데이터를 지울 것인지 확인하는 메뉴가 뜨면 Yes를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준다.


4


데이터와 캐시가 모두 포맷되고 Data wipe complete. 문구가 보이면 공장초기화가 완료된 것이다. 


5


이제 Reboot system now 메뉴를 선택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서 재부팅하면 된다.


6


공장초기화 후 부팅 시간은 제법 오래 걸린다. 차라도 한 잔 하면서 기다리면 좋다.


공장초기화 완료


부팅이 완료되면 갤럭시노트5를 처음 부팅한 것처럼 환영합니다!라는 문구가 보인다. 이제 갤럭시노트5는 완전히 초기 상태가 된 것이다.



필자는 아들 녀석에게 줄 갤럭시노트5를 중고나라에서 구입했다. 중고폰이라 구입한 그대로 주기에는 마음이 꺼림직하다 보니 공장초기화까지 해버렸다.


이제 날이 풀리고 따뜻한 봄이 오면 아들 녀석과 열심히 포켓몬고를 하러 다녀야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