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 끄기/켜기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 기본 백신 프로그램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 악성코드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다른 백신 프로그램보다 보안 기능이 뒤쳐질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실 윈도우 디펜더는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이다.


그래도 윈도우 디펜더도 역시 백신 프로그램이라서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원흉이 된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윈도우 디펜더를 삭제하길 원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디펜더를 삭제할 수 없게 만들어 놨다. 그렇다고 전혀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THEME


윈도우10 윈도우 디펜더 보안센터 켜기 완전 끄기


백신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보호하는 최후의 보루이다. 윈도우 디펜더를 끄기로 결심했다면, 스스로 컴퓨터를 보호하는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참고로 컴퓨터에 별도의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윈도우 디펜더는 자동으로 꺼지게 된다.



1. 레지스트리로 윈도우 디펜더 끄기


Windows 10 Home을 포함한 Windows 10 Pro, Windows 10 Enterprise, Windows 10 Education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이다.


레지스트리를 편집은 상당히 위험한 작업이다. 실수로 레지스트리를 잘못 편집하면 컴퓨터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진행해야 한다.



 + 을 입력해서 실행 창을 열어 regedit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또는 을 클릭하고 regedit를 검색해서 실행한다.


▲ 경로: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 Defender


컴퓨터 →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Policies →  Microsoft → Windows Defender 폴더로 이동한다.



오른쪽 패널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 값을 선택한다. 만들어진 값을 클릭하고 를 입력해서 이름을 DisableAntiSpyware로 변경한다.



DisableAntiSpyware로 를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을 선택해서 값 데이터에 1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즉시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이 꺼진다.




위에서 설명한 과정이 복잡하다고 느껴지면, 첨부한 레지스트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간편하게 윈도우 디펜더의 기능을 끄고 켜는 레지스트리 등록이 가능하다. 다운로드 받은 레지스트리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병합을 클릭하면 윈도우 디펜더 기능을 설정하는 레지스트리가 등록된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로 윈도우 디펜더 끄기


Windows 10 Home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제공되지 않아 Windows 10 Home을 제외한 Windows 10 Pro, Windows 10 Enterprise, Windows 10 Education만 적용 가능한 방법이다.



 + 을 입력해서 실행 창을 열어 gpedi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또는 을 클릭하고 그룹 정책 편집을 검색해서 실행한다.



왼쪽 트리에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을 순서대로 클릭한다. 그리고 오른쪽 설정에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을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편집을 클릭한다.



기본 설정은 ①. 구성되지 않음이다. ②. 사용을 선택하고 . 확인을 클릭하면,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이 꺼진다. 다시 윈도우 디펜더를 켜고 싶다면 설정을 원래대로 되돌리면 된다.


3.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임시방편)


컴퓨터가 켜져있는 동안만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을 끄는 방법이다.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어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다시 윈도우 디펜더 실시간 보호 기능이 켜진다. 



 +  를 입력해서 윈도우 설정을 열고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한다. (시작)을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해도 윈도우 설정이 열린다.


Windows 보안을 선택하고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열기를 클릭한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한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을 클릭한다.



실시간 보호을 클릭해서 으로 변경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