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뮤 앱플레이어 최적화

컴퓨터 시스템 사양이 부족하면 미뮤 앱플레이어에서 모바일 게임을 할 때 만족스러운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 속도가 만족스럽지 않고 속도를 조금 높이고 싶을 때, 다음 소개하는 최적화 설정을 적용해서 성능을 약간 개선할 수 있다.


THEME


미뮤 앱플레이어 최적화


1. 미뮤 앱플레이어 해상도 설정


해상도를 낮추면 앱플레이어 실행에 사용되는 컴퓨터 CPU 사용량이 줄어들고 그로인해 성능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미뮤 앱플레이어 툴바에 (설정)을 클릭한다. 시스템 설정의 해상도 옵션을 커스텀으로 변경하고 960x540 (dpi 140)으로 설정한다. 큰 화면을 원한다면 해상도는 높이되 DPI는 되도록이면 낮게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2. 미뮤 앱플레이어 성능 설정


프로그램 실행에 사용되는 CPU 코어 수를 늘리고 가용 메모리 크기를 늘리면 모모 앱플레이어 성능이 상당히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물론 권장하는 CPU 코어 수와 메모리 크기를 사용해도 되지만 CPU 코어 수가 많을수록 가용 메모리는 클수록 성능은 좋아지니 컴퓨터에 장착된 CPU와 메모리를 먼저 확인하고 여유가 되는데로 적당히 설정하면 좋다.


▲ 컴퓨터 시스템 사양


 +  + 를 입력하면 작업관리자가 열린다. 성능 탭으로 이동하면 컴퓨터에 장착된 ①. CPU의 코어 수②. 메모리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다.



미뮤 앱플레이어 툴바에 있는 (설정)을 클릭한다.



CPU의 코어 수는 컴퓨터에 장착된 CPU 코어 수의 반, 메모리는 4096면 충분하다. 메모리 여유가 충분하다면 8192, 메모리의 여유가 없다면 2048로 설정한다. 컴퓨터 사양에 맞게 CPU 코어수와 메모리의 크기를 적당히 조절한다.


3. 미뮤 앱플레이어 프레임 설정


프레임 수를 낮게 조절하면 그래픽이 약간 부자연스러워 지는 대신 CPU 사용량을 줄여줘서 성능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미뮤 앱플레이어 툴바에 있는 (설정)을 클릭한다. 프레임 수를 20 FPS로 선택한다.


4. 미뮤 앱플레이어 그래픽 모드


그래픽 모드를 호환성모드(OpenGL)로 선택하면 앱플레이어 안정성이 높아지고 스피드모드(DirectX)로 선택하면 반응 속도가 높아진다.



미뮤 앱플레이어 툴바에 있는 (설정)을 클릭한다. 그래픽모드를 스피드모드(DirectX)로 선택한다.


5. 미뮤 앱플레이어 프로세스 우선순위 변경


프로세스의 우선순위를 높여주면 다른 프로세스보다 컴퓨터 자원에 먼저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고 그로인해 반응속도가 조금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  + 를 입력하면 작업관리자가 열린다. 세부 정보 탭으로 이동해서 MEmu.exe(MEmu App Player 프로세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우선 순위 설정 → 높음을 선택한다.


6. 불필요한 프로그램 종료



모모 앱플레이어 실행 전에 컴퓨터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해주면 성능이 개선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그리고 다른 가상화 프로그램의 사용은 모모 앱플레이어와 충돌이 발생될 우려가 있으니 미리 종료하고서 모모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7. 개발자 옵션 설정 변경


안드로이드에 숨겨진 개발자 옵션에서 시스템 설정을 변경하면 그래픽카드를 활용한 성능 개선 효과를 가져온다.



미뮤 앱플레이어를 열고 설정을 클릭한다.


개발자 옵션을 클릭한다.



개발자 옵션이 보이지 않는다면 태블릿 정보로 이동하고 제일 마지막에 있는 빌드 번호 연속으로 클릭하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면서 설정에 개발자 옵션이 추가된다.



하단으로 드래그해서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 GPU 렌더링 가속 설정을 켠다.



그리고 모니터링 → OpenGL 추적 사용 설정을 클릭하고 Systrace(그래픽) 항목을 선택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