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을 찾아서 - 짬뽕 맛집 송천동 홍이짬뽕

짜장면과 짬뽕을 고르라면 필자는 항상 짬뽕이다. 고기는 말할 것도 없고 면요리도 정말 좋아하고 김치도 정말 좋아하는데, 우연히 발견한 중국요리 전문점에 김치와 고기가 들어간 짬뽕 메뉴가 있었다. 일초도 망설이지 않고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신세계를 경험했다. 그 짬뽕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THEME


전주 맛집을 찾아서 - 짬뽕 맛집 송천동 홍이짬뽕



중국요리 테이크 아웃 전문점 홍이짬뽕은 동부대로에서 송천동과 에코시티로 나뉘는 로터리에 있다. 겉모습은 허름해 보여도 참된 중국요리 맛집이다. 주차는 옆에 있는 카페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점심시간에 항상 사람이 몰려서 대기실도 있다. 기다리는 동안 추워서 떨지말라는 배려인가보다.



매주 일요일, 월요일이 정기휴일이다. 일주일에 이틀을 쉬어버리는 자신감을 겸비했다. 영업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만 한다. 그 사이는 브레이크 타임이라 주문이 안된다.


▲ 홍이짬뽕 메뉴 및 가격


짜장면은 가격이 참 착하다. 홍이짬뽕은 이름으로 알 수 있듯이 짬뽕 맛집이다. 필자는 김치불고기짬뽕을 참 좋아하는데 2인분 이상만 주문 가능하다.


참고로 짬뽕 메뉴의 면을 밥으로 변경 가능한데 밥이 상당히 빨리 떨어진다. 그래서 늦게 가면 볶음밥조차 먹을 수 없다.



김치, 단무지, 양파, 춘장은 중국요리집 전용 밑반찬 4인방이다. 김치, 단무지는 기본이고 양파와 춘장까지 괜찮다. 양파는 맵지 않아 먹기 좋고 춘장은 단맛이 강하다.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상당히 길다. 지루한 것을 지나서 배고픔에 짜증이 밀려올 때쯤 음식이 나오는데 성격이 급한 사람은 참기 어려울 정도다.


▲ 홍이짬뽕 짜장면


직장 동료가 먹을 짜장면이 먼저 나왔다. 단돈 5,000원짜리 치곤 퀄리티가 좋아 보인다. 하지만 어머니는 짜장면이 싫다고 하셨고 필자는 짜장면을 거의 먹지 않는다. 그냥 사진으로만 담아봤다.


▲ 홍이짬뽕 김치불고기짬뽕


드디어 대망의 김치불고기짬뽕이 나왔다!!!


저도 짬뽕 참 좋아하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짬뽕 맛집 홍이짬뽕 평가



별점: ★★★★  (4.5)


필자 기준으론 최고의 짬뽕이다. 고기와 면의 조화는 그냥 무조건 옳다. 면발은 쫄깃하고 고기는 질기지 않아 적당하고 국물은 얼큰하게 시원하다. 양도 상당히 많아서 생각컨데 곱배기를 다 먹기는 어려울 것 같다. 


면발과 함께 씹히는 숙주나물과 김치 그리고 불고기로 인해 식감이 상당히 좋다. 숙주나물은 아삭아삭, 면발은 쫄깃쫄깃, 김치는 또 아삭아삭, 불고기야 뭐 고기니까 말할 것도 없다.


짬뽕을 좋아한다면 홍이짬뽕으로 가서 김치불고기짬뽕을 한번 드셔보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아! 먹을 때는 정말 맛있게 먹는데, 시간이 좀 지나면 조금 느끼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추천 메뉴: 김치불고기짬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