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탈출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지 벌써 한 달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다. 별 볼 일 없었던 방문자 수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늘어나 이제는 일 평균 300명 이상이 들어오는 블로그가 되었다. 그런데 방문자 수를 유심히 보니 한 가지 특이사항이 보였다. 이상하게도 다음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너무나도 적다는 생각이 들었다.


THEME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저품질 탈출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보통 네이버, 구글, 다음 검색 순으로 방문자가 유입된다. 그런데 필자의 블로그는 구글, 네이버, 다음 순으로 방문자 수가 많았다.


네이버가 블로그 시스템을 VIEW로 개편하면서 스팸성 블로그를 예방한다는 말도 안 되는 이유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배척하고 웹사이트로 취급하고 있으니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적은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친정 벌인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 수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너무 적었고 구글과 너무 큰 차이를 보였다.


원인을 파악해보려고 필자가 작성한 글들의 키워드를 다음 검색엔진에서 검색을 해보니 대부분의 글이 찾기 어려울 정도로 낮은 랭킹을 받았고 어떤 글들은 아예 검색엔진에서 검색조차 되지 않았다. 아무래도 다음에서 필자의 블로그를 저품질로 평가했다는 합리적인 의심이 생겼다.



일단 필자의 블로그가 왜 저품질로 평가받았는지 원인을 확인해보기 위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접수했다. 다음 날 고객센터에서 문의가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왔고 그다음 날 드디어 필자가 원하던 고객센터의 답변 메일이 왔다.



블로그 게시글에 대한 검색 노출이 완료되었다는 반가운 답변이었다. 정말 검색이 되는지 확인해보니 대부분의 글이 블로그 상위권에 노출되고 있었다. 바야흐로 필자의 블로그는 저품질을 탈출한 것이다.



그렇게 정말 거짓말처럼 다음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늘어 났다.


 

대단하지 않은 방문자 수인데 정말 기쁘기 그지 없다. 혹시라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다음 검색으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너무 적어 고민중이라면 다음 고객센터에 한번 문의해보기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