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앱플레이어 최적화

제한된 컴퓨터 환경에서 최대한의 성능을 원한다면 최적화가 필요하다. 컴퓨터의 사양을 막론하고 개선된 성능이 필요하다면 앱플레이어 최적화가 답이다. MSI 앱플레이어는 블루스택 기반이라 최적화하는 방법이 블루스택과 동일하다.


THEME


MSI 앱플레이어 최적화



1. 불필요한 프로그램 종료


컴퓨터의 자원은 한정적이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많아 자원을 나눠쓰게 되면 아무래도 프로그램의 반응 속도가 조금은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종료해주면 성능이 개선된다. MSI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동안 특히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해주면 성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Hyper-V, VirtualBox, VMWare 같은 다른 가상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면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니 원활하고 쾌적한 환경을 원한다면 다른 가상화 프로그램도 종료해줄 것을 권장한다.


2. MSI 앱플레이어 설정 변경



MSI 앱플레이어 설정 → 디스플레이 → DPI 설정을 높음 (240DPI) 에서 낮음 (160DPI)로 변경해주면 해상도가 조금 떨어지는 반면 성능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MSI 앱플레이어 설정 → 엔진 → 그래픽 모드 설정은 스피드 모드로 CPU & 메모리 설정에서 컴퓨터 환경에 맞는 코어 수와 메모리로 변경하면 성능이 개선된다.


필자의 경우 4코어의 CPU와 16GB의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CPU 코어는 2코어로 메모리는 4GB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다. 하나를 얻으면 다른 하나를 잃는 법, 스피드 모드는 호환성 모드보다 속도는 빠르지만 안정성은 떨어진다.



3. 작업관리자 우선순위 조정



마지막으로 프로세스의 우선순위를 변경해주면 MSI 앱플레이어 최적화 작업이 모두 끝난다. 윈도우 작업관리자 세부 정보에서 프로세스의 우선순위를 조정한다. 프로세스를 이름 순으로 정렬하고 Bluestacks.ex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서 우선 순위 설정 → 높음(H)을 순서대로 클릭해준다.


4. 전원 관리 옵션 설정


전원 관리 옵션을 성능에 중점을 두는 대신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는 옵션으로 설정하면 성능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



 + 을 입력해 실행 창을 열고 powercfg.cpl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거나  창에 전원 관리 옵션 선택을 검색해서 실행한다.



전원 관리 옵션 선택 또는 사용자 지정에서 고성능을 선택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