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을 찾아서 - 아중리 놀부보쌈

성인의 하루 단백질 섭취 권장량은 100그람이라고 한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면역 시스템이 망가질 수 있다. 이상하게 계속 몸이 피곤하다 느껴지면 단백질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요즘 단백질 섭취가 부족다는 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단백질도 보충해주고 좋아하는 고기도 먹을겸해서 점심 메뉴를 보쌈정식으로 정했다!




THEME


전주 맛집을 찾아서 - 아중리 놀부보쌈



부대찌개, 족발, 보쌈 전문점 놀부보쌈은 전주시청에서 아중역으로 아중로 길목에 있다. 별도의 주차장은 있는데 그리 넓지 않다. 손님이 몰리면 주차하기가 조금 어렵다. 놀부보쌈은 연중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영업한다.


▲ 놀부보쌈 메뉴 및 가격


놀부보쌈의 보쌈정식은 고기만 있는 살코기 그리고 비계가 섞인 반반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비계를 싫어해서 살코기 보쌈정식으로 주문했다!


▲ 고추, 마늘, 쌈장, 새우젓


▲ 양배추 샐러드


▲ 잡채


▲ 시금치무침


▲ 새송이버섯무침


밑반찬이 제법 괜찮은 편이다. 특히 양배추 샐러드 맛이 별미다. 보쌈보다 양배추 샐러드가 더 맛있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뭔가 좀 허접하고 해야나... 그래도 나름대로 먹을만 하다. 막상 없으면 서운할 것 같다.


▲ 계란찜


세 명 이상 보쌈정식을 주문하면 계란찜이 서비스로 나온다. 필자는 굉장히 단골이라 두 명만 가도 계란찜이 나온다! 계란으로 만든 요리는 다 맛있는 것 같다.


▲ 보쌈정식


살코기 보쌈정식을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비계가 많았다. 고기의 상태가 좀 복불복이다. 어떤 날은 맛있는 살코기만 나오고 어떤 날은 이렇게 상태가 좋지 않다.


보쌈김치와 무의 양은 적당해서 신기하게도 보쌈의 양과 딱 맞아 떨어진다.


▲ 매실 차


식사가 끝나면 매실차가 나온다. 배불리 먹고 매실차를 마시면 뭔가 소화가 잘되는 느낌이 들고 입도 개운해진다. 그래서 매실차는 꼭 마셔준다.




지극히 개인적인 맛집 평가


별점: ★★★★☆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단백질을 보충하며 점심 한끼 먹기 좋은 곳이다.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적당하다.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진 않는데 막상 먹다 보면 항상 신기하게 공기밥을 조금 남기게 되더라.


다른 곳에서 보쌈정식을 먹어봐도 놀부보쌈 아중점같은 맛이 나지 않더라. 맛있게 먹었지만, 비계가 많은 살코기를 줬으니 별점은 한 개 빼야겠다.


추천 메뉴: 보쌈정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