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방법

삼성생명의 실비 보험금 청구는 병원비 100만원을 기준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다르다. 100만원 미만은 모바일 창구나 콜센터 전화 청구가 가능한데 100만원 이상은 보험사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 삼성생명 모바일 창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THEME


삼성생명 실비보험금 청구 방법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 보험사에 방문하기 전에 구비해야 할 서류들이 있다. 통원치료는 진료비를 계산한 영수증만 있어도 되는데, ·퇴원을 했다면 병명이 확인 가능한 진단서 또는 입·퇴원 확인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 내역서가 필요하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시 구비해야할 서류는 다음과 같다.


▲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100 만원 미만 실비보험금 청구 방법


통원치료, 간단한 입원 치료 등의 100만원이 넘지 않는 병원비는 팩스나 삼성생명 모바일 창구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아무래도 콜센터에 전화하고 팩스를 보내는 것보단 모바일 창구가 훨씬 빠르고 편리하다.


삼성창구 모바일 창구로 보험금을 청구하려면 공인인증서나 삼성생명 고객창구에서 발급받은 삼성생명 보안매체(보안카드/OTP)가 필요하다!


▲ 클릭하면 커져요!


먼저 삼성생명 모바일 창구를 실행하고 로그인한다. 우측 상단 메뉴에서 보험금신청 → 사고보험금 접수/조회로 이동해서 본인 또는 자녀의 보험 접수를 선택한다. 본인보험금 접수는 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가 동일해야 가능하다. 친권확인서를 작성하고 계약자가 아닌 부모의 인적 사항을 작성한다. 


▲ 클릭하면 커져요!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청구서를 작성한다. 보험금 지급 진행 단계를 어떻게 안내 받을지, 가장 중요한 보험금을 입금받을 계좌정보, 사고내용을 작성했다면 이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 클릭하면 커져요!


영수증 사진을 미리 찍어뒀다면 갤러리를 아니라면 사진촬영을 선택해서 영수증 사진을 찍으면 된다. 영수증이 잘 보이도록 사진을 찍어줘야 한다.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 확인 문자가 오고 추후에 자세한 접수정보가 담긴 문자가 온다. 그리고 보험금이 지급되면 문자로 알려준다. 빠르면 당일, 보통은 하루이틀 안에 보험금이 계좌로 입금된다.


참고사항!!

보험사에 방문해서 보험금 청구 접수를 하면 접수한 보험처리가 끝나기 전에는 모바일 창구 접수가 안된다.


또한 입원이 아닌 실손 통원비는 병원의 규모에 따라 10,000~20,000원이 공제된다. 그래서 공제금액 보다 작은 비용은 보장받지 못한다.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면 일반 동네 병원급은 10,000원, 규모가 좀 있는 병원은 15,000원, 대학병원 이상급은 20,000원이 공제되고 차액만 실손 통원비로 입금된다.


100 만원 이상 실비보험금 청구 방법


100만원을 초과하는 병원비는 신분증과 보험금 청구와 관련된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보험사에 직접 방문해야지만 실비보험금 청구 접수가 가능하다.



보험사에 방문하면 먼저 접수 대기표를 발급 받아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하고 순서를 기다리면 된다. 순서가 되면 보험금 접수 창구에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건내주고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보험금 청구 접수를 하면 된다. 사고보험금 지급은 빠르면 당일, 보통은 하루에서 삼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



보험금 청구 접수를 한지 하루가 지나고 보험금을 계좌로 지급 받을 수 있었다.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