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 새 사이트 추가 후 사이트 검토 중 해결

승인된 애드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별도의 심사를 받지 않아도 새 사이트를 추가하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었다. 애드센스에서 새 사이트의 주소를 추가하고 광고를 게재하거나 아니면 사이트에 먼저 광고를 게재하고 애드센스에서 광고가 게재된 사이트를 감지하면 소유권을 확인해서 승인해주면 됐다.


2018년 11월 20일, 구글에서 발표한 사이트 관리 관련 중요 변경사항으로 새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식이 달라졌다. 애드센스 계정에서 사이트를 추가하면 구글에서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하는 과정이 생겼다. 확인 과정이 끝나야지만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다.



THEME


티스토리 블로그 - 애드센스에 새 사이트를 추가했을 때 사이트 검토 중 해결 방법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추가하면 준비중, 검토중 단계를 거치고 검토가 끝나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준비중은 1일, 검토중은 최대 14일이 걸리니 사이트를 추가하고 적어도 15일은 기다려야 광고가 게재된다.


▲ 사이트 목록에 있는 사이트의 상태


애드센스 - 사이트 검토 중

사이트를 검토하는 단계는 최대 14일이 소요된다는 말이 무색하게 14일이 지나도 여전히 사이트는 검토 중이었다.

▲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 중 14일 경과


당연히 블로그에도 광고가 게재돼지 않았고 답답한 마음에 애드센스에 스크린샷을 포함해서 의견을 보냈지만 답장은 받아볼 수 없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미게재


비록 개설하지 며칠 안돼서 방문수가 적은 편이지만 블로그에 빈 광고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니 마음 한켠이 시리다. 도대체 검토가 언제 끝날지 조바심이 나도 할 수 있는 일은 단지 기다리는 것 뿐이었다. 그저 하루빨리 검토가 끝나기만을 바랐다.



오늘 아침에 드디어 애드센스로부터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메일을 받았다. 사이트를 추가하고 검토가 완료되기까지 총 18일이 걸렸다.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고 사이트 목록을 확인해보니 이상하게도 tistory.com이 검토되지 않음으로 표시되고 있었다. 이건 또 뭐지?




비록 기다리는 시간은 고되고 힘들었어도 어찌됐든 현재는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되고 있다. 필자가 애드센스에서 새 사이트를 추가하고 블로그에 광고가 게재되기까지를 시간 순으로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①. 2019년 01월 21일 블로그 개설 및 게시글 작성

①. 2019년 01월 22일 애드센스에서 새 사이트 추가

②. 2019년 01월 22일 애드센스 새 사이트 준비중

③. 2019년 01월 23일 애드센스 새 사이트 검토 중

④. 2019년 02월 01일 애드센스에 의견보내기

⑤. 2019년 02월 08일 애드센스 사이트 검토 완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