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PS 조작할 때, GPS가 튀는 것을 방지하는 호일작

GPS 어플로 위치 정보를 조작하고 포켓몬고를 할 때, 스마트폰에 부착된 GPS 센서가 실제 위치 정보를 인식하면 트레이너가 조작된 위치에서 실제 위치로 순간 이동을 한다. 특히 실외에서 GPS를 조작하면 GPS가 심하게 튀어서 원활한 조작이 어려워지고 속칭 주차작은 결코 불가능해진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려면 스마트폰의 GPS 센서가 위치 정보를 인식할 수 없게 만들어 주면 된다.


THEME


포켓몬고 GPS 조작할 때, GPS가 튀는 것을 방지하는 호일작


스마트폰은 기종마다 GPS 센서가 부착되는 부분이 조금씩 다르다. 하지만 스마트폰 윗면 부분과 뒷면 부분에 GPS 센서가 있다는 사실은 다르지 않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쿠킹 호일로 감싸면 GPS 센서가 현재 위치를 인식하지 못하게 된다.



호일작은 호일작을 할 스마트폰, 쿠킹 호일 (종이 호일 X), 알루미늄 테이프, 가위가 필요하다. 스마트폰 케이스는 옵션인데, 아무래도 케이스가 있으면 좋다.



먼저 스마트폰을 감싸기 충분하게 쿠킹 호일을 자르고, 반으로 두 번 접는다. 보통 두 겹으로 접힌 쿠킹 호일이면 스마트폰 GPS 센서가 위치 정보를 인식하지 못하는데, 아주 가끔씩 GPS가 튀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쿠킹 호일을 네 겹으로 접어준다.



쿠킹 호일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 놓는다. 스마트폰 위는 쿠킹 호일로 덮을 수 있게 조금 여유를 둬야 한다.



그리고 쿠킹 호일로 스마트폰 모서리를 감싼다. 만약 케이스가 있다면 케이스만 끼우면 된다.



스마트폰을 감싼 쿠킹 호일을 옆면의 높이와 일치하게 가위로 자른다. 이때 스마트폰 액정에 기스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스마트폰 위 부분을 쿠킹 호일로 덮고 알루미늄 테이프를 부착해서 고정한다.



그리고 옆 면의 쿠킹 호일을 바닥과 일치하게 잘라준다.



그리고 알루미늄 테이프로 쿠킹 호일과 스마트폰 옆면을 붙여준다.



마지막으로 스마스폰 뒷면을 알루미늄 테이프로 고정하면 호일작이 끝난다. 카메라를 사용하고 싶다면, 호일로 감싸기 전에 카메라 부분을 도려내면 된다.


이제 실외에서 GPS 조작을 하고 포켓몬고에 접속해도 더는 GPS 센서가 튀는 일은 발생하지 않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