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메신저,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2개 계정 다르게 쓰기

듀얼심을 장착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 8부터 듀얼 메신저라는 기능이 생겼는데, 듀얼 메신저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을 2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메신저 기능이 지원되는 라인,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위챗, 스카이프 등은 모두 듀얼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다. 


THEME


듀얼 메신저, 하나의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 2개 계정 다르게 쓰기



스마트폰 메신저는 전화번호 하나 당 하나의 계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듀얼 메신저로 카카오톡을 듀얼로 사용하려면 사용하려면 전화번호도 두 개가 필요하다. 듀얼심을 장착하거나, 투넘버 부가서비스 가입, 스마트워치 구입, LTE가 지원되는 공기계가 있다면 통신사의 데이터 공유하기 가입 등의 방법을 사용하면 추가적인 전화번호를 만들 수 있다.


관련 글 → [모바일팁] - [SKT] 잠자는 스마트폰, LTE 데이터 함께쓰기 활용하기



스마트폰에 ①. 설정 → ②. 유용한 기능 → ③. 듀얼 메신저로 이동한다.



①. 카카오톡을 터치해서 듀얼 메신저 기능을 켜면 카카오톡 듀얼 앱 설치 여부를 물어본다. ②. 설치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듀얼 앱이 설치된다. 그리고 듀얼 메신저 기능을 사용해 설치한 카카오톡은 구분을 위해 듀얼 메신저 아이콘()이 표시된다.


듀얼 앱용 연락처 기능을 켜지 않으면, 듀얼 메신저로 만든 카카오톡은 메인 카카오톡과 동일한 친구 목록을 사용한다.



필자는 듀얼 메신저 기능을 이용해서 메인 카카오톡은 서로 자주 대화하는 친구들을, 듀얼 카카오톡은 업무용과 자주 카카오톡 대화를 하지 않는 친구들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는데 친구 목록과 채팅 방 관리가 상당히 편해졌다.


듀얼 메신저 기능을 아직까지 모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보기 바란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